사회변화 과정을 압축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대표성을 띤 집단이란 이야기다.
국무총리실이 사실상 감찰하기 어려운 1∼2급 수준의 고위 공직자를 대통령실이 맡는 식이 될 수 있다.이런 우려와 해석을 피하기 위해서는 감찰 범위에 대한 명확한 교통정리가 필요하다.
일각에선 과거 민간 사찰 논란이나 감찰 무마 의혹이 일었던 민정수석실 산하 공직감찰반(문재인 정부 시절 특별감찰반)이 부활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까지 나온다.공직사회에 이태원 참사와 같은 사회적 재난 예방과 민생 안정을 주문하고.최근에도 직접 수사하겠다고 검찰에서 이첩받았던 ‘김학의 출국금지 수사 외압 의혹 사건을 검찰로 다시 이첩하는 일이 발생했다.
정치권에선 폐지론까지 나온다.윤 대통령도 취임 이후 임명 필요성에 동의하면서 규정상 절차인 국회 추천을 기다리겠다고 한 만큼 여야가 합의만 보면 해결될 일이다.
업무의 중복은 물론 권한 다툼까지 발생할 여지가 있다.
정치적 반대 세력을 통제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했고 세평 검증을 위장해 국민 신상털기와 뒷조사를 벌여 왔다고 비판했었다.그 한 단면을 얼마 전 국정조사장에서 목격했다.
구속된 이임재 전 용산서장이나 박희영 용산구청장도 법적 책임을 부인한다.지휘 소홀과 참사 사이의 인과 관계가 명확지 않기 때문이다.
고위층에게는 성근 법의 그물을 메워주는 역할을 정치가 해야 한다.윤석열 대통령이 책임이라고 하는 것은 있는 사람에게 딱딱 물어야 하지.
Copyright © Powered by | 윤박 마이너 갤러리|[뉴욕유가] 중동 긴장에도 수요 둔화 우려 0.4% 상승 | sitemap
돌아가신 외증조할아버지가 아버지 꿈에…“바로 복권 샀더니 5억 당첨”여자배구 현대건설, 정관장 꺾고 2024 컵대회 우승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주가상승, 연금에 기대선 안돼…시장 경쟁력 필요”[표] 주요 농산물 선물 종가(7월 17일)예방주사 맞은 남자 배구…최약체 캄보디아 꺾고 힘겹게 12강행골드만, 美 대중관세 추가할 확률 60%…연말께 부분 합의<표> 미국 주간 에너지 재고량(7월 12일)BOA, 순익 호조에도 매출 부진 개장전 0.3% 하락中 국가전망-헝다, 전기차 충전망 구축 합작日 닛케이지수, 21,000선 붕괴…2.19%↓(14:37)"경제 신호, 연준의 예상되는 금리 인하에 반대로 움직여"맨유 러브콜 뿌리친 케인과 김민재, 맨유전 찌르고 막아 승리 견인“주가상승, 연금에 기대선 안돼…시장 경쟁력 필요”캔자스시티 연은 총재 "자연 실업률 더 떨어진 듯"애플 홍보 영상에 태국 ‘발끈’…“50년 전 모습이냐, 끔찍하게 묘사”딜링룸 24시…챙겨봐야할 국제경제뉴스2분기 상장사 실적 대해부기재차관 “기상악화 해소되면 8월 물가 둔화 흐름 재개될 것”티메프 환불 빙자 스미싱에…금감원, 소비자 경보 발령친구 가입시키면 돈 주는 틱톡 라이트… ‘SNS판 다단계’ 비판연준 베이지북, 제조업 생산 유지…고용 성장 이전 기간보다 약간 둔화하버드비즈니스리뷰코리아中 국가전망-헝다, 전기차 충전망 구축 합작유로존 6월 CPI 확정치 전년비 1.3%↑…예상 상회연준 베이지북, 향후 몇개월 전망 긍정적…완만한 성장 지속바이낸스, 가상화폐로 장애 어린이 후원 모금 나서제12회 연합인포맥스 금융대상[뉴욕채권] 미 국채가, 지표부진·노딜 브렉시트 우려 상승中 총부채, GDP의 300% 넘어섰다…느슨해진 디레버리징